농촌일손돕기 어디서 해야하나?

hori

농촌 일손돕기일손이 많이 필요한 농촌 많은 손길을 기다리고 있다고 하네요 농촌일손돕기로 이번 봉사활동을 채워야겠네요


강원 영월군은 영농철을 맞이해서 적기 영농을 위한 농촌일손돕기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하네요. 

군은 코로나 19와 자연재해 등으로 피해를 입은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서 일손 돕기 지원창구를 농업기술 센터 소득지원과에 설치하고 일손 돕기를 추진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이용순 군 소득 지원과장은 매년 영농시기에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을 위해서 농촌 일손 돕기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장수군 또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으로 인해서 인력부족과 고령화에 따른 농가의 여러움을 해소하기 위해서 고령농가 및 취약농가를 대상으로 해서 농촌일손 돕기를 실시한다고 하네요. 


장수군은 마늘 양파 수확과 과수적화 및 적과 모내기등 본격적인 농번기철에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인력수급의 어려움을 토로했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찾아가주셔서 도움을 주셔야 할것 같네요. 우리 농가가 죽으면 안되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